Service
고객지원
목적
(주)정도는 사훈으로 제시한 "정도"와 "번영"을 추구하기 위하여 제반 법규를 준수하고 경제질서를 존중하는 가운데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통하여 부와 가치를 창출하며, 이를 이해 관계자들에게 공정하게 분배하는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상호 공존 번영을 달성한다.
따라서, (주)정도는 윤리적 기업문화를 최고의 가치로 설정하고 이를 통해 국내 설비업계에서 가장 깨끗하고 정직한 회사로 성장 발전하여 나가는데 초석으로 삼고자 한다.
적용대상
가. (주)정도임직원
나. 당사와 거래관계를 갖고 있는 모든 업체
제1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1. 고객존중
가. 항상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며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나. 당사를 찾는 고객에게 불편이 없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2. 고객과의 약속
가. 고객과 한 번 약속한 사항은 반드시 지킨다.

3. 고객의 이익보호
가. 고객이 알아야 하거나 고객에게 마땅히 알려줘야 하는 사항은 적극 공개토록 한다.
나. 고객과 관련된 정보를 취득시 그 정보를 임의 누설하거나 목적외 사용하지 않는다.
다. 영업활동에서 고객의 안전에 노력하며 고객의 이익을 해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제2장. 법규준수와 시장질서 준수
1. 법규의 준수
가. 경제활동과 관련한 제반 법규와 관습을 준수한다.

2. 시장질서 존중
가. 경제활동시 시장질서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나. 설비업체간 선의의 경쟁을 실천하며 경쟁업체의 약점을 부당하게 이용하지 않는다.
제3장. 협력업체와 공존공영
1. 기회의 균등
가. 자격을 갖춘 거래 협력업체에게는 입찰 참여기회를 공정하게 부여한다.
나. 협력업체가 상담을 요청시에는 성실히 응대한다.

2. 공정한 거래
가. “시공참여자”및 거래납품사와의 거래는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게 거래가 이뤄지도록 한다.
나. 공사를 도급 또는 하도급 받아 거래관계가 성립되면 거래처(협력업체)에 통보하여 입찰에 참여 시키고 그 중 한 업체가 선정되면 거래약정을 준수한다.
다. 거래처와 차 한잔, 점심 한끼를 하더라도 반드시 자기 몫은 자기가 계산한다.
라. 거래처가 우리 임직원에게 선물, 향응, 금전적 이익을 제공시는 거래상의 불이익을 받도록 조치한다.

3. 거래처 직원존중
가. 거래처 직원도 한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최대한 배려하고 상호존중하는 자세를 견지한다.
나. 거래처 직원이 방문시 장시간 기다리지 않게 하고 의견청취 등 애로사항도 해결해줄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한다.
제4장. 임직원의 기본윤리
1. 기본윤리
가. 임직원은 항상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를 견지한다.
나. 임직원은 공사의 구분을 엄격하게 하여 사적으로 회사의 물품이나 비용을 사용하지 않는다.
다. 업무상 거래관계로 알게 된 분들에게 경조사를 알리지 않고, 찾아오더라도 경조비를 받지 않는다.

2. 공정한 직무수행
가. 모든 직무를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수행한다.
나. 직무와 관련하여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어떠한 형태의 금전이나 금품을 수취하지 않는다.
다. 상사는 부하 직원에게 법규 및 회사 규정에 어긋나는 업무지시를 하지 않는다.

3. 임직원 상호간 선물제공 금지

4. 임직원 상호간 금전거래 금지

5. 직장내 성희롱 방지
가. 사내에서 음담패설을 삼가고, 회식 때 술 시중이나 춤을 강요하지 않는다.
나. 사내에서 인터넷 음란사이트를 보지 않는다.
다. 직원의 신체에 대해 성적인 평가나 비유를 하지 않는다.

6. 부적절한 정보시스템 사용금지
가. 사내 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게임, 음란, 도박 등 반사회적인 내용을 게시하거나 업무와 관련이 없는 인터넷사이트를 방문하지 않는다.
나. 사내의 모든 소프트웨어는 정품을 사용하여야 하며, 불법 소프트웨어는 삭제한다.

7. 안전 및 위험예방 관리
가. 재해 등 비상사태 발생시 전 임직원이 전력을 다해 수습한다.
나. 화재예방을 위해 지정된 장소에서 흡연하며 전기사고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한다.

8.임직원 상호존중
가. 직장 생활에 필요한 기본 예의를 지킨다.
나. 불순 언행이나 타 직원을 비방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다. 학벌, 성별, 종교, 혈연 등 파벌을 조성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라. 임직원은 상호 괴로움(욕설, 인격손상 등)을 주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9. 정보유출 행위금지
가. 회사의 정보가 상사의 승인 없이 외부에 유출해서는 안된다.
나. 중요 문서는 해당 책임자가 철저히 관리한다. (의사결정 사항, 재무/회계, 인사, 영업실적 등)
제5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
1. 합리적인 사업전개
가. 사회의 안정적 성장의 바탕 위에서 사업을 증대한다.
나. 부동산 투기 등 국민경제에 해를 끼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다. 건전한 사업 활동을 저해하는 부조리를 배격한다.

2. 정치관여금지
가. 임직원의 참정권은 존중하되 회사 내에서 어떠한 정치활동도 허용하지 않는다.
나. 회사는 정치인에게 직.간접의 불법적인 기부금 또는 경비를 제공하지 않는다.

3. 환경보호
가. 현장 내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은 폐기물관리법령에 의거 폐기물처리업자로 허가된 자에게 위탁하여 처리한다.
나. 분리수거를 통하여 자원의 낭비를 줄이는데 앞장선다.
부칙
제1조(시행시기)
본 윤리규범은 2005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윤리실천지침)
임직원은 윤리규범을 철저히 실천할 수 있도록 금품, 향응, 접대수수와 관련하여 윤리실천지침을 별도로 제정 운영한다.

제3조(포상 및 징계)
윤리규범을 잘 준수하여 윤리경영활동에 공로가 지대한 직원은 포상하고, 윤리규범과 윤리실천지침에 위배한 행위를 한 임직원은 징계한다.

제4조(사내 여타 규정과의 관계)
윤리경영 실천의 근간이 되는 윤리규범이 회사 내 다른 규정보다 우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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